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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코파트너스, ‘언폴드, 작나모, 플랜트 스터디카페’ 등 분점에 키오스크 추가 설치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언폴드스터디카페, 작나모스터디카페, 플랜트스터디카페 등 브랜드 고객사의 본점뿐 아니라 분점에도 키오스크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언폴드스터디카페의 경우 지난 8월 2호점(광주계림점)을 오픈한 점주와 계약하였으며, 다가오는 10월 오픈 예정인 ‘3호점(광주오치점)’, ‘4호점(광주산정점)’, ‘5호점(광주우산점)’과도 잇달아 신규 입점 계약을 채결했다.작나모스터디카페 또한 지난 7월 신규 오픈한 ‘강릉점’ 설치 후 11월 말 오픈 예정인 ‘2호점(울산점)’과 신규 계약을 추가로 맺었다.관계자는 “키오스크에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보안성을 높였다. 게다가 키오스크와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통합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원격 관리와 무인 운영이 용이해진다는 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고객사를 만족시킬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의 입출입 시스템은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 업체인 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로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는 등 수준 높은 성능을 갖추고 있다. 지문은 복제나 공유가 불가능한 개인의 고유 정보인만큼 지문인식기를 통해 출입을 관리하는 경우 이용자 신원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 또한 초단위로 이용 내역이 기록되기 때문에 세밀한 이용자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다.픽코파트너스는 이를 활용해 ‘매출 통계 레포트’, ‘실시간 회원 이용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정확한 회원 관리 시스템을 통한 ‘예약 메세지 전송’, ‘블랙리스트 관리’ 등 회원별 맞춤 서비스를 가능케 했다.실제로 ‘플랜트스터디카페 춘천후평점’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불확실한 정보 축적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다가 지난 7월 정확한 정보 관리가 가능한 픽코키오스크를 선택했다. 그 후, 9월 ‘여수문수점’, 10월 ‘경주용황점’, ‘부산안락점’등 신규 오픈 지점에도 픽코파트너스와 키오스크 계약을 마무리했다.관계자는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한 통계치는 향후 매장 운영 방향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문인식기를 활용해 실제 매장을 운영하는데 활용도가 높은 기능을 만들고자 한다. 이를 위해 고객사와 끊임없이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어썸팩토리 스터디카페/독서실 등 입점 브랜드 280곳을 포함해 전국에 약 1130곳에 입점했다.출처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497
2021-10-01
픽코파트너스, 9월 70개 이상 매장 신규 입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9월에만 70개 이상 신규 입점 계약 체결하며 전국 280개 브랜드 고객사 및 1130개 매장과 입점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관계자는 “픽코 키오스크는 간편한 유지보수 및 매장 맞춤형 인터페이스 등의 장점으로 매장을 무인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점주들은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를 추구하는 스터디카페, 독서실 고객사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업체 측에 따르면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매출 정산, 회원 관리, 좌석관리 등 매장 맞춤형 기능 및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운영에 편리함을 더하고 매월 발생하는 인건비 등의 고정 지출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옆면의 두께를 줄인 폴더형의 디자인으로, 블랙, 블루, 골드, 화이트 컬러 등 4가지 색상을 제공하여 매장의 분위기, 콘셉트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픽코 키오스크는 매출, 회원, 매장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및 통합 관리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점주가 이를 직접 수리 수 있도록 자가수리 방법을 담은 영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를 통해 제품 A/S에 들어가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자가수리법은 통합관리프로그램 내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4시간 제공하기 때문에 갑자기 발생하는 오류에도 대기시간 없이 신속하게 대처가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출처 :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10928513965?OutUrl=naver
2021-09-28
픽코파트너스, 체계적인 사후관리 및 무이자 렌탈 서비스 실시…상담 인바운드 20% 상승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체계적인 사후관리 및 무이자 렌탈 서비스를 실시함에 따라, 올 하반기 평균 100통 이상의 인바운드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는 2021년 상반기 평균 80통의 인바운드 대비 약 20% 상승률을 보였다.현재 전국 1050곳의 고객사와 계약 중인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판매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능한 많은 인력을 확보 및 투입해 CS/AS 팀을 조직하고, 매달 급증하는 고객사에 대비해 CS 인원을 확충하는 등 체계적인 사후 관리에 힘쓰고 있다.실제로 ‘플랜에이 전주인후센터’, ‘스터디랩 대전월평센터’ 등 많은 고객사에선 ‘이용 중 소프트웨어 무제한 무상 수리 서비스’, ‘챗봇을 통한 자가수리법 제공 서비스’ 등을 통해 A/S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본사 직영 무이자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점주들의 키오스크 구매 비용 부담을 줄이고자 본사 직영으로 마련됐으며 이에 따라 렌탈 구매 시에도 추가금 없이 일시불 구매와 같은 가격으로 키오스크를 구입할 수 있다.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스터디카페/독서실의 무인화 운영을 원하시는 점주들이 증가하고 있다. 점주님들의 운영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신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출처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402
2021-09-27
픽코파트너스, 공유오피스 ‘그레이프’ 고객사 입점…서울대점, 이대점 등 추가 출점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보안이 높고 방역 관리가 용이한 지문인식 시스템을 기반으로 공유오피스 그레이프 브랜드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코로나19로 재택 근무자가 증가하고 비대면 수업이 확산되면서 집 대신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적합한 업무 환경을 갖추고 있는 공유오피스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이에 따라 공유오피스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공유오피스는 외부인의 출입 통제를 위해 1명 이상의 상주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인건비의 부담이 크고 한 명이 다점포를 운영하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이를 타개하기 위해 ‘그레이프 명동 본점’은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선택했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 인식 출입 시스템이 탑재되어 신원 미확인자의 무단출입을 차단함으로써 철저한 보안 및 코로나 예방 관리가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그레이프는 ‘명동 본점’에 이어 추가적으로 ‘그레이프 서울대점’, ‘그레이프 이대점’, ‘그레이프 강남점’ 등에 연달아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를 도입했다.그레이프 관계자에 따르면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를 도입한 후 다점포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 부담을 덜고 시간권을 도입할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고정 지출 비용을 줄이고 수입 증대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를 도입하면 매장의 실시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돕는 것이 지문인식기다. 지문인식기는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되어 회원들의 실시간 출입 로그를 기록한다. 이 기록은 년/월별 매출 및 좌석 이용 현황 등 매장 운영 정보로 전환해 통계 그래프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점주는 고객의 컴플레인에 빠른 응답 및 대처가 가능하며, 다점포 매장을 한눈에 체크해 원격으로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관계자는 “픽코 키오스크는 보안성이 높고 다양한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매장 상황에 따라서 이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많은 매장에서 키오스크의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는 매장 환경에 따라 개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커스텀 시스템 및 기능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이달 ‘에버게인 공유오피스’, ‘에이에이에이유학’, ‘리드젠 학원’ 등 스터디카페 외의 이색 매장에 키오스크 입점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09-16
픽코파트너스, 통합 관리시스템 및 ‘Pickko 1.0 앱’ 고도화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통합 관리시스템을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이를 바탕으로 매장 무인화에 한발 더 나아갈 것이라고 설명했다.픽코파트너스의 통합 관리시스템은 키오스크에 탑재된 지문인식기를 중심으로 통합 관리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IoT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독서실/스터디카페의 24시간 무인 운영을 돕고 있다.기존에는 이용권 등록 후 장시간 입장하지 않는 회원이나 장시간 외출 회원에 대한 데이터까지 통합 관리프로그램에서 관리회원으로 분류 및 설정되었다. 이로 인해 실질적인 매장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매출에도 영향을 주면서 점주들은 더욱 체계적인 회원 관리 기능을 원해왔다. 이에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는 이번 고도화를 통해 입장/퇴실 시간을 기준으로 지정한 시간 이내에 입실하지 않는 경우 통합 관리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배석을 해제하는 시스템을 개발 및 탑재하였다.추가로 픽코 애플리케이션 ‘Pickko 1.0’ 앱에도 외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배석이 해제되는 ‘자동 배석 해제’ 기능을 추가해 실질적으로 매장을 이용하고 있는 회원만 집중해 관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그 밖에도 코로나 19로 비대면 매장 운영이 확산된 가운데, 픽코파트너스는 IoT 시스템 연동을 통해 체계적인 원격 매장 관리가 가능하도록 신경을 기울였다. 이제 좌석마다 IoT 시스템을 탑재해 좌석 거리두기 및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사용하던 IoT 시스템도 연동이 가능해 추가 공사가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이외에도 여러 개의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거나 투잡을 하고 있는 점주들은 ‘셧다운 시스템’을 이용해 미리 설정해둔 마감 시간에 자동으로 모든 전등, 출입문 등의 IoT 시스템을 종료할 수 있다.관계자는 “시대에 맞는 시스템 및 기능을 개발하며 브랜드 고객사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고 싶다”라며 “픽코파트너스는 최대 규모의 AS/CS 센터가 실시간 대기하고 있어 원활한 소통으로 의견 공유를 진행하고 있다. 더욱 편리한 사용을 위해 앞으로도 활발한 시스템 고도화 및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어썸팩토리 등 230곳의 스터디카페/독서실을 브랜드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2021-09-13
픽코파트너스, 영등포구 구립도서관 등 70여곳 설치 진행 예정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이달 ‘스터디 프레스트 1호점/2호점’, ‘영등포구 구립도서관’, ‘탑클래스 독서실 잠원점’ 등 약 70여곳에 키오스크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지난 8월 기준 ‘만점스터디카페 송파점’, ‘인스터디 독서실 울산삼산점’, ‘패스스터디카페 광주점’ 등 신규 브랜드 35곳과 추가 계약하며, 브랜드 고객사 23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최근 고객사와 소통한 내용을 바탕으로 AS/CS 시스템을 재정비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던 것이 고객 만족도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된 것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이러한 만족도를 기반으로 신규 브랜드뿐 아니라 기존 브랜드의 타 지점에서도 추가 입점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기존 브랜드 가운데 소형 공용 오피스 '그레이프 명동 본점'의 경우 출입 통제를 위해 적어도 1명의 상주자가 출입을 통제해야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다수의 매장 운영이 불가능했지만 해당 매장은 지난 약 4개월 동안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를 도입해 상주 인원 필요 없이 무인으로 다수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이에 따라 7월 ‘그레이프 서울대점’과 8월 ‘그레이프 강남점’, ‘그레이프 이대점’과의 추가 계약을 체결했다.관계자는 ”전국의 고객사와 소통하며 의견을 기록하고, 시스템에 반영했던 것이 픽코파트너스에 큰 성장의 기회를 가져다 줬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AS/CS 센터를 통한 소통을 원활히 진행하며 시대에 맞는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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