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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코파트너스, 플랜트스터디카페 전 지점 대상으로 키오스크 교체 계약 확정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플랜트스터디카페 전 지점을 대상으로 한 키오스크 교체 계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관계자는 “이번 교체 계약은 플랜트스터디카페 전 지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주 수요일인 10월 20일 내로 교체 지점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미 100개 지점에 대한 교체는 진행이 된 상태”라고 전했다.이처럼 대대적인 교체가 발생한 큰 이유는 안정적인 서버 시스템 구축에 대한 점주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함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키오스크는 시간이 지날 수록 서버 안정성이 저하되어, 교체하고자 하는 점주들의 요구사항이 있었기 때문이다. 교체를 위한 전수조사 결과 기존 키오스크를 사용하던 100개 지점에서 교체 요청이 있었다.이러한 가운데 계약을 확정 지은 픽코파트너스는 매달 평균 70곳의 시스템 교체 계약을 진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서버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고객사가 증가함에 따라 회원의 이용 정보를 모두 수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버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예측하고 마련하기 때문이며, 클라우드 방식의 서버 시스템이 적합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픽코파트너스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스터디카페/독서실 운영의 기본은 회원 관리인 만큼 회원의 정보가 누락되지 않도록 서버는 물론 고객 데이터베이스까지 체계적인 고도화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특히 해당 브랜드는 론칭부터 현재까지 AS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사에 AS/CS 전문팀을 꾸리고 있기에 체계적인 사후 관리가 가능하다. 게다가 자체 제작한 통합관리프로그램의 경우 사용기간 내 무제한 무상 수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사의 컴플레인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이와 더불어 내부 개발팀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점주가 원하는 방향의 시스템 업데이트까지 지속적인 R&D 연구 및 고도화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플랜트 스터디카페 ‘춘천후평점’에 이어 9월까지 신규지점인 ‘여수문수점’, ‘경주용황점’, ‘부산안락점’에 줄줄이 입점하였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현재 ‘용인점’, ‘장기점’, ‘웅천점’에 키오스크 설치가 예정되어 있다.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2021-10-21
픽코파트너스, 맥스터디카페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 입점 계약
[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 운영 노하우를 전수해 최근 맥스터디카페를 비롯 두잇 스터디카페, 더채움스터디카페, 만점스터디카페 등 다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입점 계약을 성공시켰다고 19일 밝혔다.업체 측에 따르면 맥스터디카페는 이미 2개 지점의 키오스크 및 관리프로그램 계약이 이루어진 상황이며, 2개 지점에 대한 추가 설치 협의를 진행 중이다.관계자 측은 “최근 몇몇 프랜차이즈들에서 운영 관리 시스템을 추가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픽코파트너스를 선택하고 있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설치 후에도 매장의 론칭 과정 및 운영 과정에 참여해 점주의 고민을 들어주고 인테리어 상담, 매출 확대 프로모션, 코로나 19 상황 대처 등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업체 측은 지속적인 매장 관리와 운영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업체 측에 따르면 체계적인 고객사 관리가 가능한 이유는 픽코파트너스에 CS/AS 전문 팀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이다. 픽코파트너스는 증가하는 고객사 상황에 맞춰 센터의 조직을 정비하고, 업계 최다 수준의 인력을 확충해 모든 고객사가 동일하게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무인 운영 솔루션을 탑재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전국 1130개 매장에 키오스크 및 관리 운영 프로그램을 입점시키며 얻은 노하우로 브랜드 고객사가 타 매장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픽코의 브랜드사와 원활한 소통을 이어나가며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10-19
픽코파트너스, 지공스터디카페 총 5개 지점 입점 계약 체결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지공스터디카페 ‘강릉점’과 ‘서울광장점’에 이어 ‘송파나루점’, ‘도림점’, ‘석수점’ 3개 지점과 키오스크 입점 계약을 신규로 체결하면서 총 지공스터디카페 5개 지점에 입점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관계자는 “지공스터디카페는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CS 대응과 AS에 불편을 느끼고 있었던 차, 픽코파트너스의 철저한 사후 관리 시스템을 접하고 교체를 결정했다. 픽코파트너스는 24시간 대응이 가능한 챗봇은 물론 원격 관리, 방문 수리 등이 가능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지공스터디카페 강릉점’의 경우 불법 이용권 거래 및 양도를 막고자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선택했다. 현재까지 지문 인식 입출입 시스템에 더해 해당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블랙리스트 기능이 쾌적한 학습 환경을 책임지고 있다. 이를 발판 삼아 10월 신규 오픈 예정인 ‘서울광장점’과도 계약을 체결되었으며, 11월 신규 오픈 예정인 ‘송파나루점’, ‘도림점’, ‘석수점’도 함께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그 밖에도 픽코파트너스는 휴넷, 대성학력개발연구소와 제휴를 통해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도입한 모든 고객사에 200종이 넘는 교육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특히 대성학력개발연구소에서 집필하는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의 경우 지류 시험자를 매장으로 직접 주문할 수 있어 수험생이 많은 지공스터디카페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픽코파트너스는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외에도 성인 자기계발 인강 업체 ‘휴넷’에서 1천만 원 이상의 ▲자기계발 ▲공인중개사 ▲영어회화 등의 강의를 30일간 들을 수 있는 프리패스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철저한 회원 관리 및 최신 교육콘텐츠 서비스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었다.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경쟁력을 갖춘 매장으로 운영해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출처 : http://www.kbsm.net/default/index_view_page.php?idx=326114&part_idx=333
2021-10-15
픽코파트너스, 광주 지역 입점 계약 100건 돌파… 입점 계약 확대
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의 키오스크가 최근 광주 지역의 입점 계약을 100건 돌파했다고 밝혔다.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패스스터디카페 광주점’, ‘몰입 광주일곡점’, ‘대치스파르타 광주상무점’, ‘집중독서실 광주버들점’, ‘스터디앤하우스 수완장덕점’ 등 광주의 약 100곳의 스터디카페/독서실 매장에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설치했다. 픽코파트너스는 10월 오픈 예정인 언폴드스터디카페 ‘3호점(광주오치점)’, ‘4호점(광주산정점)’, ‘5호점(광주우산점)’과도 신규 입점 계약을 체결하며, 광주 지역 입점 계약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관계자는 “키오스크 정보가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통합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원격 관리와 무인 운영이 용이해진다는 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고객사를 만족시킬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를 동시에 운영하는 복합 사업자들이 면세와 과세를 구분해 결제 및 매출 정산을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로 ‘분리 결제 기능’도 탑재되어 면/과세 결제 정보를 분류해 정산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해당 키오스크는 입퇴실 관리 및 일/월별 매출 관리 기능 등 원활한 원격 매장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어썸팩토리 스터디카페/독서실 등 입점 브랜드 280곳을 포함해 전국에 약 1130곳에 입점했다.출처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http://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99445)
2021-10-13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진행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기 위해 추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관계자 측은 이처럼 지속적으로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이유에 대해 “키오스크를 처음 사용하는 이용자도 불편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환경(UI)을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서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를 찾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원인은 실제 사용자들이 이러한 본사 목표에 공감한 결과가 아닐까 싶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편리한 기능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가급적 텍스트를 줄이고 그 자리를 이미지로 대체해 처음 보는 사람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간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이와 더불어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 출입 방식을 기반으로 설계돼 복잡한 이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지문인식 출입 방식은 기존의 전화번호/바코드를 이용하는 출입 방식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이중 인증 절차’를 개인 고유 정보인 지문인식 하나로 축소했다.이는 키오스크 사용 및 대기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감소시켰을 뿐 아니라, 신속한 매장 입장과 이용자 출입 기록을 자동으로 기록할 수 있어 코로나 19 시기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픽코파트너스는 더욱 간단하고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할 수 있는 출입 방식을 연구하며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를 이용한 ‘열 감지 체크인 시스템’과 스피드 게이트를 활용한 ‘1인 출입 통제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했다.픽코파트너스는 이용자의 입장에서 키오스크 사용 편리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판단하여, 고객사와 꾸준히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내 자체 AS센터를 구축하여 CS에 인력을 투입했으며, 체계적인 AS/CS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팀을 마련해 CS를 통해 취합된 고객사의 의견을 토대로 기능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픽코파트너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기능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개발 인력을 확충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280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해 전국 1130여 매장에 설치됐다.
2021-10-07
키오스크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200여개 교육콘텐츠 도입 및 제공…입점 브랜드 280곳 돌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교육콘텐츠 도입 이후 브랜드 고객사 28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에서는 휴넷, 대성학력개발연구소와 제휴를 통해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도입한 모든 고객사에 200개가 넘는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그 중에서도 대성학력개발연구소에서 집필하는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를 매장으로 주문할 수 있어 수험생이 많은 스터디카페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는 실제 평가원 모의고사와 교육청 모의고사를 출제한 이력이 있는 집필진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기 때문에 출제 경향을 파악하기가 용이하고, 수능과 난이도가 비슷하다.픽코파트너스는 ‘대성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외에도 성인 자기계발 인강 업체 ‘휴넷’에서 1천만 원 이상의 ▲자기계발 ▲공인중개사 ▲영어회화 등의 강의를 30일간 들을 수 있는 프리패스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관계자는 “많은 매장들이 픽코파트너스를 도입하면서 학생/성인 회원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교육콘텐츠를 위해 일부러 멀리서 찾아오는 이용자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이어 “실제로 ‘에이블 스터디카페 세종조치원점’의 경우 픽코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교육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오픈 초반부터 기존에 자리를 잡고 있었던 스터디카페와 겨룰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이에 따라 픽코파트너스는 이번 9월에만 70개 이상의 신규 입점 계약을 체결하며 280개 브랜드 고객사를 보유하였으며, 전국 1130개 매장 입점을 돌파했다.이와 더불어 10월 초에도 ‘조아스터디카페 파주와동점’, ‘위드그린 세종본점’, ‘클로버 프리미엄 스터디라운지 대구점’, ‘플랜트스터디카페 경주용황점/부산안락점’ 등 20곳의 키오스크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기능 추가를 기획하고 있다. 픽코파트너스를 선택해준 점주들이 어려운 시기에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아이티비즈뉴스(https://www.itbiznews.com)
2021-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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