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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전국 900개 매장 돌파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키오스크 시장에 뛰어든 지 약 1년이 넘은 현재 900개가 넘는 매장에 키오스크를 입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달 기준 65개 매장과 신규 입점 계약을 성공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7월 초 집계 결과 약 50개 지점에 키오스크를 설치할 예정이며 20건이 넘는 입점 상담을 진행 중이다.관계자는 “높은 입점률의 요인으로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 시스템의 높은 이해도’를 뽑을 수 있다. 픽코파트너스는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의 서로 다른 구조의 시스템을 직접 현장을 뛰며 확실하게 이해하고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는 개발 초기에 면세인 독서실과 과세인 스터디카페의 결제 및 정산 방식의 불편함을 발견, 다중결제기능을 개발했다. 다중결제기능은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에 따라 면/과세를 분리 결제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간단한 정산까지 가능케 했다. 또한, 셀프자동환불 기능을 추가 탑재해 결제 및 정산 파트에 편리함을 더했다. 고객은 키오스크 앞에서 카드만 삽입하면 매장에서 설정한 환불 금액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환불받을 수 있다.아울러 픽코파트너스는 독서실의 고정석 시스템에 대해 분석과 확실한 신원 괸리를 위한 키오스크를 제작했으며 지문인식 기반의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를 제작하기에 이르렀다. 지문인식의 출입 방식은 복제할 수 없는 지문으로 회원의 출입을 관리하며 실시간 출입 기록을 통합관리프로그램에 로그로 남기기 때문에 원활한 좌석 관리뿐 아니라 불법 양도 및 판매 문제로 인한 외부인 입출입 방지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관계자는 “시대에 발맞춘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점주들의 의견을 항상 귀 기울여 듣고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스터디카페/독서실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의 약 250개 매장 설치, 하우스터디 전 지점 90% 설치를 비롯, MVM 스터디라운지, SOS스터디센터, 숲에서 공부하다, 지공스터디카페 등의 다양한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출처 :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2503
2021-07-07
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상반기 디자인 리뉴얼 실시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올해 상반기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키오스크 디자인을 선보였다.이번 리뉴얼은 이전에 블랙 단일 컬러에서 인테리어에 따라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의 색상을 총 4가지로 늘렸다. 이에 따라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블랙, 화이트, 골드, 블루의 총 4가지의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매장마다 다른 분위기 및 대표 색상에 맞춰 키오스크까지 인테리어의 일부로 활용 가능하다.리뉴얼로 인해 달라진 점 또다른 점은 옆면을 최대한 소형화시키고, 제품의 상/하를 폴더 형식으로 새롭게 설계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기존에 비해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할 뿐 아니라 원터치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이 용이하여 매장 인테리어가 변화함에 따라 설치기사를 부르지 않아도 직접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폴더 방식을 활용해 스탠드형과 아울러 벽걸이형 설치도 가능하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복제가 불가능한 지문으로 입출입을 진행한다. 때문에 이용권 불법 복제 및 판매 등의 피해를 감소시켜 외부인 출입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추가로 삼성페이 등의 다양한 결제 기능을 탑재해 보안성뿐만 아니라 편의성도 증대시키고자 했다.관계자는 “키오스크뿐만 아니라 지문인식기와 연동된 통합관리프로그램도 다양한 매장 운영 데이터를 보기 쉽도록 그래프로 제공한다. 높은 가독성과 직관적인 디자인이 점주들의 호감을 살 수 있었고, 많은 계약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매장의 인테리어에 잘 스며들 수 있는 디자인을 연구하겠다”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7월에 들어서 약 140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해 전국 900개의 매장에 설치되었다.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
2021-07-05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부산 지역 입점 계약 확대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의 키오스크가 부산 지역의 입점 계약을 120건 돌파했다고 전했다.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센텀이룸독서실, 어썸팩토리 동래플레이스, 부키머리에 등 부산의 약 30개의 매장에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설치를 마무리 중으로 업체 측은 지속적인 가맹점 증가와 관련하여 “점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에 신규 기능을 추가 탑재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많은 점주의 만족도를 끌어올린 것이 경쟁력으로 작용했다”며 현 상황을 전했다.이어 “픽코파트너스는 고객사가 증가함에 따라 서버관리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AS/CS 인력을 추가 고용했다”며 “앞으로도 매장 관리 및 기능 업그레이드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한편, 업체 측은 “블랙리스트 기능을 개발 및 탑재해 관리가 어려운 고객을 제한회원으로 설정하여 해당 회원이 매장에 입장할 때마다 점주는 안내 문자를 받아보며 그 회원을 주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제한 회원 중 태도가 개선되지 않은 회원은 정지회원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정지 회원은 매장에 출입이 제한되어 회원가입부터 매장 입장까지 모든 이용이 불가하다. 또한 블랙리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점주가 직접 매장에 방문해 회원 사이를 중재할 필요 없이 원격으로 회원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타 회원의 학습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회원의 매장 출입을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고 안내하고 있다.출처 :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
2021-07-05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 도입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가 최근 코로나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해 열감지 모듈을 활용한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키오스크를 이용한 지문 인식 뿐 아니라 얼굴 인식으로도 본인 인증 절차가 가능하다. 또한 열화상 단말기를 이용해 관리 인원이 없어도 자동으로 이용자의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여부까지 감별할 수 있다.픽코파트너스가 선택한 슈프리마의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는 Facestation F2와 열감지 모듈 기기가 탑재되어 비주얼 인식과 적외선(IR) 인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체온 측정은 물론 사람마다 다른 얼굴 정보를 파악하여 개별적으로 인식할 수 있으며 이뿐만 아니라 마스크 착용 여부까지 감별할 수 있다.픽코파트너스 관계자는 “점주들이 직접 얼굴 중복 검사, 출입 제한 체온 기준, 마스크 검출 여부 및 인증 수단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세밀한 설정을 통해 시기별로 방역 수준을 조절할 수 있으며, 보안 등급을 설정하여 철저한 매장 관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이어 “열화상 얼굴 인식 단말기를 사용하면 지문 인식을 통한 회원 인증, 마스크 착용 여부 및 체온 측정 3단계를 30초 이내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고 덧붙였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자체 개발한 통합관리프로그램을 통해 원격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좌석 on/off가 가능하여 좌석 거리 두기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기를 토대로 회원 입/출입 로그를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코로나 예방은 물론 확진자 발생 시에도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140개 고객사에 입점하고 있으며 6월에만 70개의 신규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현재는 전국 900개 이상 매장에 설치되었다.출처 : G밸리(http://www.gvalley.co.kr)
2021-06-30
픽코파트너스, 서울·경기권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계약 가장 많이 이뤄져...
스터디카페ㆍ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자사의 키오스크가 가장 많이 입점해 있는 지역도 경기도와 서울 지역이라고 28일 밝혔다.최근 종로학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경기권이 고교 입학생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전체 입학생의 26.8%인 11만845명이 입학하였고, 서울 학생이 6만7659명(16.3%)으로 뒤를 이었다.픽코파트너스는 경기도 지역은 시작독서실 안산점, 인토 금릉점, 스터디라운지 동탄점 등 164개의 매장에 입점해 있으며, 전체 입점 건의 약 19%를 차지한다. 또한 서울 지역은 더채움 독서실, 스터디101 등 146개의 매장에 입점해 있으며, 전체 입점 건의 약 17%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특히 별하 스터디카페·독서실에 경우 ‘경기 부천점’과 ‘경기 오산점’, ‘서울 암사점’ 등 현재 총 16개 지점에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관리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며 최근에는 ‘서울 우장산점’과 계약이 이어지는 등 계속되는 입점 계약으로 서울·경기 지역의 입점률을 한 번 더 높였다고 전했다.이러한 입점률이 가능했던 이유는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면과세 독서실을 프리미엄 관리형 독서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기본적으로 고정석 기반의 독서실의 경우 한 회원이 일정 기간 짐을 두고 사용하는 만큼 확실한 신원으로 매장 출입을 관리해야 한다.이에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에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있어 복제할 수 없는 지문으로 회원의 출입을 관리하며 실시간 출입 기록을 통합관리프로그램에 로그로 남기기 때문에 원활한 좌석 관리뿐 아니라 불법 양도 및 판매 문제로 인한 외부인 입출입 방지까지 할 수 있어 많은 점주의 만족도를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또한 통합관리프로그램에는 회원로그, 이용로그 등 다방면의 기록을 종합해 총 학습 시간, 순 학습 시간 등의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점주는 타 회원과의 학습 시간을 비교해볼 수 있도록 학습 관리표를 제공하며 회원들에게 학습 의지를 키워줄 수 있다.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의 통합관리프로그램에는 블랙리스트 기능이 탑재되어 ▲일반회원 ▲제한회원 ▲정지회원으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회원을 관리할 수 있다. 관리하기 어려운 회원의 경우 제한회원으로 설정하여 해당 회원이 매장에 입장할 때마다 점주는 안내 문자를 받아보며 그 회원을 주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한 회원 중 태도가 개선되지 않은 회원은 정지회원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정지 회원은 매장에 출입이 제한되어 회원가입부터 매장 입장까지 모든 이용이 불가하도록 할 수 있다.업체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가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체계적인 학습 관리 기능이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에 탑재되어 있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관리형 독서실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 탑재하여 장기적인 회원 유치를 위해 점주님과 함께 힘낼 것이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6월에 서울/경기 지역에만 데이원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 공간, 더큐브 프리미엄 독서실 등 30곳이 넘는 매장과 계약 체결 마무리 중이며, 전국 약 85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에 입점 중이다.출처 :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96640529823
2021-06-28
스터디카페·독서실키오스크 전문 브랜드 ‘픽코파트너스’, 점주 추천으로 줄줄이 입점 계약 이어져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온더데스크, 어썸팩토리, 별하, 플랜에이 등 기존 브랜드 고객사의 추천에 따라 또 다른 지점의 입점 계약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별하 스터디카페•독서실의 경우에는 ‘부천점’과 ‘오산점’, ‘암사점’ 등 현재 총 16개 지점에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관리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며 최근에는 ‘우장산점’과 입점 계약이 진행되었다. 특히 ‘오산점’ 원장의 경우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관리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아 근처에 개업한 ‘별하나스터디카페’는 물론이고, 주변 매장에도 추천하며 추가 계약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이 같은 사례로 최근 어썸팩토리는 ‘동래플레이스’에 이어 현재 ‘울산달동점’과 신규 입점 마무리 단계이며, 온더데스크에 경우에는 ‘보라매점’, ‘위례2센터점’에 이어 ‘길음점’에 입점을 마무리했다.또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경우에는 ‘전주인후’, ‘전주평화’, ‘양산범어’, ‘서산예천’, ‘대구월성’ 등 현재 총 40여 개의 지점에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와 관리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며 최근에는 ‘대구시지점’과 추가 입점 계약이 진행되었다.그 밖에도 픽코파트너스는 국내 약 850개 매장과 급증하는 고객사 상황에 맞춰 매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안정적인 서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원격 제어 시스템을 통해 시간대별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스터디카페/독서실 이용량이 늘어나는 시기에 미리 트래픽을 확보하고 있어 퀄리티 높은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입점 계약을 예측하며 AS/CS 인원을 업계 최다로 조직개편 마무리하였기에 급증하는 고객사에도 체계적인 사후 관리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고 있다.관계자는 “철저한 브랜드 고객 관리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상승에 따라 점주가 주변 매장에 ‘픽코파트너스’를 추천해주시는 등 좋은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리를 더욱 강화해 스터디카페/독서실 전문 키오스크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한편 픽코파트너스는 현재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센터, 어썸팩토리, 커피랑도서관 등 130개의 유명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포함은 물론, 이룸 프리미엄, 일품, 아지트, 어반휴, 이스터디 등 6월에 약 60개 브랜드의 추가 입점을 진행할 예정이다.출처 : http://www.gosiweek.com/16556
2021-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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