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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코파트너스, 스터디카페 전용 키오스크에 2가지 신규 기능 개발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점주 의견을 바탕으로 스터디카페 독서실 전용 키오스크에 2가지 신규 기능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픽코파트너스에서 점주 소통 하에 진행한 첫 번째 기능으로 ‘블랙리스트’ 기능이 있다. 픽코파트너스의 브랜드 고객사들은 대부분 무인으로 매장을 관리하다 보니, 면학 분위기를 관리하기 위해 불량 회원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했다.특히 최근 들어 불법 이용권 공유 및 거래가 증가하면서 매장에 신원 불명의 고객이 출입하게 되었는데, 이런 경우 이용자가 매장의 규칙을 잘 지키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픽코파트너스는 관리가 어려운 회원의 매장 출입을 제어할 수 있도록 블랙리스트 기능을 개발했다.블랙리스트 기능은 회원을 일반, 제한, 정지 회원의 3단계로 분류하며, 제한 및 정지 회원으로 설정하면 매장 출입 시 점주에게 알림 메세지를 전송한다. 특히 정지 회원으로 설정하면 출입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회원 재가입을 막기 때문에 관리자가 없어도 확실한 회원 관리가 가능하다.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 인식 기반으로 출입 시스템을 구축하였기 때문에 정지 회원의 경우 지문 정보를 차단한다. 따라서 한 번 가입한 이력이 있는 회원의 재가입 및 출입을 방지할 수 있어 확실하게 관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이 외에도 코로나 시기에 적극적으로 도입한 ‘안면 인식 열 감지 체크인’ 출입 시스템이 있다. 위드 코로나로 바뀌었음에도 감염자 수가 줄지 않자, 매장 방역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매장 내 방역 관리에 신경 쓰는 점주가 증가함에 따라 열 감지 체크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열 감지 체크인 시스템의 경우 회원 인증, 마스크 착용 여부, 체온 측정의 3단계를 20초 내에 체크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체크 기록은 전용 관리 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되어 출입 명부의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필요한 경우 안면 인식 기능을 바탕으로 마스크 착용 여부를 자동으로 검사할 수 있어 더욱 체계적이고 철저한 방역 관리가 가능하다.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는 점주들과 꾸준한 소통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문의 사항이나 건의 사항 등의 의견을 데이터 베이스에 기록한다. 이를 앞으로의 기능 업데이트 및 개발에 반영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현재는 브랜드 고객사들의 니즈를 반영한 NFC QR코드 개발 성공을 앞두고 있다. 기존 업계에서 사용하던 출입 관리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더욱 편리하고 오류가 적은 회원 및 매장 관리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출처 : 아이티비즈(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891)
2021-12-01
픽코파트너스, 공간 활용도 높인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디자인 선보여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가 공간 활용도를 높인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키오스크는 옆면을 최대한 소형화 시킨 키오스크로 좁은 공간에도 무리 없이 설치가 가능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폴더 형식으로 설계해 원터치 설치가 가능하며,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타입을 선택할 수 있어 공간과 매장 컨셉에 맞춰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다.또한 블랙, 화이트, 골드, 네이비의 총 4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장의 인테리어 및 분위기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관계자는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는 기능도 중요하지만, 향후 5년 이상 함께할 기기로써 매장의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지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이어 “또한 스터디카페 독서실의 주 이용층인 MZ세대는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후한 점수를 주는 경향이 있다. 픽코파트너스에서는 이 점을 고려해 키오스크 설계 과정부터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매장에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색상을 선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출처: https://www.jejutwn.com/news/article.html?no=110724
2021-11-25
픽코파트너스, 영등포 구립도서관 키오스크 계약 체결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전국 각지의 독서실·스터디카페에 이어서 구립도서관과 키오스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에서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까지 한 달간 ‘스터디캡슐 독서실 부천점’, ‘앤썸스터디카페 수원점’, ‘오픈스터디 독서실 안양평촌점’ 등 30건 이상의 계약이 체결되었을 뿐만 아니라 서울, 경북, 경남 등 전국에서 각각 10건 이상의 키오스크 계약이 이뤄졌다.6월에는 약 164개(전체 입점률의 19%)의 지점과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 경기 지역 231곳에 입점하여 전체 입점률의 20%를 돌파했다.픽코파트너스는 그 밖에도 ‘영등포구 구립도서관 본점’에 이어 ‘영등포구 구립도서관 도림2동점’에 입점을 하였다.관계자는 “도서관 또한 위드 코로나로 인해 24시간 운영이 가능해졌다. 사람이 적은 새벽 시간대 관리를 위해 키오스크에 관심을 가지는 공공기간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이어 “픽코파트너스 키오스크는 지문인식 기반이기 때문에 외부인의 출입 통제가 가능하고, 이용 내역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어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기에 적합하다. 때문에 최근 들어 사서들의 문의 전화가 증가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할 뿐만 아니라,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입출입 로그를 기록하고, 회원별 이용 내역을 열람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 관리자는 회원들의 민원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아울러, 픽코파트너스는 실시간 이용 로그를 이용해 매장의 통계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를 지표로 매장의 운영 방향을 설정할 수 있고, 회원들의 실시간 이용 상황 및 선호 좌석 등의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어 향후 마케팅 방향까지 설계가 가능하다.출처 : http://www.uj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290664
2021-11-19
픽코파트너스, 자가 개발한 키오스크 및 관리 프로그램으로 보안성 높여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자가 개발한 키오스크 및 프로그램을 활용해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보안성을 높였다고 밝혔다.위드코로나로 인해 스터디카페·독서실 업종의 24시간 운영이 가능해진 가운데, 점주가 없는 새벽 시간대의 보안은 원활한 매장 운영에 중요한 사안이 되었다. 이에 픽코파트너스에서는 자가 개발한 통합관리프로그램에 블랙리스트 기능을 탑재해 키오스크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블랙리스트 기능은 회원을 일반회원, 제한회원, 정지회원의 3가지 타입으로 분류할 수 있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토록 설계했다.일반회원 가운데 관리가 어려운 고객을 제한/정지 회원으로 설정하면, 해당 회원 입장 시 점주에게 알림 문자가 가기 때문에 점주의 관리가 소홀해지는 새벽 시간대에도 회원 관리가 가능하다. 정지 회원의 경우 입장을 제한할 뿐만 아니라 재가입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관리자가 없어도 보안성을 보장한다.이처럼 차단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가 지문인식기 기반으로 출입을 통제하기 때문이다. 회원가입이 지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회원을 블랙리스트에 등록하면 지문 정보를 완전히 차단해 재가입 및 무단 출입을 막을 수 있는 것이다. 지문인식 기반의 출입 방식은 이용권 중고 거래 및 공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관계자는 “과거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지문인식기 기반의 출입 방식을 고집한데에는 이유가 있다. 보안과 기능 측면에서 지문인식 출입 방식은 높은 성과를 보장할 뿐 아니라 30년간의 익숙함은 쉽게 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높은 경쟁력을 갗주고 있다”고 말했다.픽코파트너스는 앞으로 지문인식기는 물론 다양한 출입 시스템을 적극 연구, 개발하여 매장 보안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2021-11-17
픽코파트너스, 상호 미정 매장들과 오픈 전 신규 계약 체결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상호 미정 매장들과 오픈 전 신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이미 오픈한 매장은 물론, 아직 브랜드가 확정되지 않은 신규 매장에도 키오스크 및 관리프로그램 입점 계약을 성사했다.픽코파트너스는 매장의 론칭 과정에 직접 참여해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최근에도 울진에 위치한 매장이 픽코파트너스와 선계약을 맺으면서 오픈 과정을 함께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지점은 12월 오픈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또한 픽코파트너스는 내부에 자사 AS/CS팀을 갖추었다. 전문 인력들로 구성된 CS/AS팀은 점주들의 문의사항에 대응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사의 에러 사항을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진행한다.추가로 24시간 대응이 가능한 ‘AI 챗봇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자주 발생하는 문의사항에 대한 약 30가지 이상의 대응 방법을 챗봇을 통해 제공한다.출처 : http://www.uj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289991
2021-11-15
픽코파트너스, 10월에만 60개 이상 매장에 신규입점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10월에만 60개 이상 신규 입점 계약을 체결하며 전국 340개 브랜드 고객사 및 1250개 매장과 입점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픽코파트너스는 관리자는 물론 이용자 측면에서도 매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터디카페/독서실 운영에 적합한 기능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진행 중에 있다.정기적인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한 최적화는 물론 NFC QR방식의 새로운 출입관리시스템을 올 해 도입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그 밖에도 픽코파트너스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고객사에 대비해 자사 AS/CS 팀 인력을 확충하는 등 체계적인 사후 관리에 힘쓰고 있다.추가로 픽코파트너스는 간편한 자가수리 방법을 제공하여 새벽 시간에도 점주가 빠르게 문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합관리프로그램에서는 Web serial broker, Biostar2 API server, Web socket server, Database server의 총 4가지 시스템 통신 상태를 제공하기 때문에 점주는 결제, 지문, 통신, 인터넷 연결 등 각종 오류의 원인을 신속히 체크할 수 있다.만약 오류가 발생했다면 픽코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자가수리영상의 도움을 받거나, AS/CS팀에 문의 후 통합관리프로그램의 ‘팀 뷰어 시스템’을 활용해 원격으로 간단한 대처가 가능하다.관계자는 “키오스크는 한 번 도입하면 향후 5년간은 사용을 해야 한다. 픽코파트너스는 이 점을 항상 염두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스터디카페/독서실에 적합한 기능 개발, 업그레이드된 CS/AS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기술 고도화를 위해 연구 및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출처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8265
2021-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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